진드기에 의한 질병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진드기에 의한 질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외출 후 목, 어깨, 등등 체크하는 것이죠. 그 다음 우리몸에 진드기가 묻어있지 않도록 긴 소매 옷, 긴 바지를 착용하고, 밝은 색옷을 입어 보다 잘 보이도록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또한 집 주변 환경을 깨끗이 관리하고, 진드기를 쫓아내기 위한 방향제를 사용하는 것도 잊으면 안 되죠. 집안에는 모기장을 설치하고 외부에서 가져오면 진드기 또는 모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속하면서도 철저하게 예방에 신경써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1. 목, 어깨, 등등 체크하기

진드기에 물렸는지 알아내기 위해 외출 후에는 목, 어깨, 등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진드기는 작고 검은색으로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체크하지 않으면 물린 후에도 빨리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외출 후에는 거울을 사용하여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목, 어깨, 등등을 체크하고, 진드기를 발견하면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진드기에 의한 질병 예방

진드기에 의한 질병 예방

2. 긴 소매 옷, 긴 바지 착용

진드기에 물릴 위험이 큰 곳에 가는 경우에는 긴 소매 옷과 긴 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드기는 피부에 몸을 붙이고 물을 빨아먹기 때문에 피부를 덮는 옷을 입으면 진드기에 물리는 확률이 훨씬 낮아집니다. 따라서 진드기에 물리기 쉬운 실외 활동이나 산림욕을 할 때는 적절한 의류를 선택하여 착용해야 합니다.

3. 밝은 색옷 입기

진드기는 작고 검은색으로 존재감을 잘 숨기기 때문에 찾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진드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밝은 색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옷은 진드기가 묻었을 때 더 잘 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진드기에 물리기 쉬운 환경에서는 밝은 색옷을 선택하여 입으면, 진드기가 피부에 물리기 전에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집 주변 환경 관리

진드기는 주로 잡초나 풀 밑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집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잡초를 제거하고 장작나무나 양치기 등을 정리하여 진드기가 서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집 안쪽으로 진드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문을 닫고 창문을 잘 닫아두어야 합니다. 물론 집 안에서도 모기장을 설치하여 진드기를 완전히 차단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방향제 사용

진드기를 쫓아내기 위해 방향제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예방 방법입니다. 진드기에게는 특유의 냄새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향기로 인해 멀리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집 안이나 실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향제를 이용하여 진드기를 멀리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방향제는 약속된 방법으로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곳은 주로 숲, 공원, 정원, 농경지 등 잡초와 풀이 많은 곳입니다. 이런 장소에 가실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2. 당신의 애완동물도 진드기에 물리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애완동물을 쓰다듬거나 관리할 때에는 손 등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벌레에게 물릴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는 여름철에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벌레는 진드기보다 피부에 닿으면 더 아픈 반면, 진드기는 피부에 닿은 순간 주의하지 않으면 별로 아프지 않습니다.
4. 집 주변에서 목, 어깨 등에 진드기 흔적을 발견한 경우에는 집안 소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진드기는 몸을 닦아내는 것보다 문제의 부분을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5. 진드기에 물린 후에는 면역력을 강화하여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단 조절, 꾸준한 운동 등을 통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 진드기에 물린 후에는 물린 부위를 항균제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진드기에 물리면 피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는 항균 처리를 통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진드기에 물린 후에는 가급적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드기에 물린 후에는 감염 가능성이 높으므로 즉시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진드기는 주로 몸의 재질이나 색에 따라 붙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진드기에 물리기 쉬운 사람은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 진드기가 매달리는 시간은 주로 피부와 접촉하는 시간이 길 수록 많습니다. 따라서 실외 활동이 많은 경우에는 진드기에 물리는 확률이 더 크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2